★덴티움 500주로 비중확대
덴티움은 코로나19 이후를 봐야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번 겨울까지는 어떤 상황을 보일지 모르기 때문에 치아때문에 치과를 찾는 일도 조금 참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병원가는 것을 참고 있으니까요.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매집을 종료해야 합니다. 비중을 확대하더라도 위험이 덜한 것은 임플란트가 반드시 고령화시대에 필요한 필수품이라는 것입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한 틀니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수요는 더욱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주식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비중을 실어야 하는데 이 비중을 실어내기가 만만하지 않습니다. 먼저, 사양산업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경쟁이 아주 치열해서 영업이익이 낮은 종목도 아주 강한 매력이 없습니다.
가장 좋은 매집시기는, 미래시대에 반드시 필요한데 어떤 상황에 의해서 비정상적인 영업환경이 조성이 된 종목들이죠. 항공, 여행, 정유, 임플란트 이런 산업들일 것입니다. 현재 일부 개선세가 항공, 여행, 정유 등에서는 나타나고 있는데 임플란트 덴티움은 여전히 장기적인 가격하락을 마치고 횡보구간에 놓여 있습니다.
이때 매집을 해 놓아야 합니다. 지금은 매집에 임하는 기간이고 수익률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비중을 얼마나 어느가격대에 살 것이냐가 중요한 것이죠. 저는 45,000원이내. 가급적이면 주가조정시마다 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45,000원 이상에서는 매집하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43,000원 이내에서 매집을 종료하려고 합니다. 아직 매집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다행히 오늘 가격이 내려주어서 500주를 획득했습니다. 지금까지요.
덴티움은 많이 사도 위험이 덜하죠. 건강관련주 특히, 치아와 관련된 것은 필수소비품이라 싸지는 않지만 위험은 현재구간에서 상당부분 삭제가 되어 있습니다. 기분이 좋죠. 더 샀으니까. 더 싸게 비중을 확대했으니까. 기분이 좋은 것입니다.